순천 정원워케이션, 전남형 워케이션 프로그램...다양한 혜택
숙박 1박당 최대 10만원 지원, 정원 풍경 업무 공간은 덤
2025-07-22 안병호 기자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가 지난 4월부터 운영중인 ‘블루워케이션’ 상품에 다양한 혜택을 내놓았다.
전남관광재단과 함께 정원워케이션 공간과 연계한 ‘블루워케이션’ 상품은 전라남도의 청정 관광자원을 배경으로 일과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전남형 워케이션 프로그램이다. 전라남도 외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전남 블루워케이션을 통해 순천 정원워케이션을 예약하면 1박당 최대 10만원이 할인된 가격에 숙소를 이용할 수 있으며 360도 정원 풍경의 업무공간을 머무는 동안 무료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순천 도심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쿠폰 ▲순천의 관광지를 무료입장할 수 있는 ‘순천패스’ ▲맛깔스러운 한식 뷔페식 조식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있다.
블루워케이션은 신청은 전남관광재단 누리집(https://worcation.ijnto.or.kr)을 통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순천 정원워케이션은 순천만국가정원 내에 위치해 있어 자연 속에서 심신 치유와 업무 집중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단기여행상품, 원데이클래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업인력공단 및 많은 기업 재직자, 프리랜서들이 블루워케이션을 통해 정원워케이션을 방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