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민원처리 속도 빨라진다
지난해 단축률 49.6% 성과, 올해는 54% 목표
2014-02-13 남도인터넷방송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시는 올해 시민행복을 위한 민원행정 추진을 위하여『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운영, 민원처리 단축률 54%를 목표로 적극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민원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에 대해 법정처리 기간보다 단축처리 할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운영으로 담당공무원의 적극적인 민원처리 유도와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시는 지난해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2만3천829건이 민원접수 되었으며 법정처리일수 26만9천822일 중 13만3천971일을 단축, 49.6%의 단축률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민원처리 단축률 54%를 목표로 수시로 민원처리상황을 점검하여 처리기한이 도래하는 민원은 지연예고하고 지연민원에 대하여는 독촉장을 발부하는 등 정확한 민원처리와 신속성 향상을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허가민원과(061-749-304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