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14년학생 예술교육 페스티벌 개최

열정으로 펼치는 문화예술교육의 제전

2014-12-01     박봉묵

[전남교육/남도인터넷방송]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4년 전라남도 학생예술교육페스티벌(뮤지컬·연극·예술동아리 발표회)을 11월 28일 여수 예울마루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 번 예술교육페스티벌을 성과발표회 형식으로 추진되었으며 9개 학교가 참가했다.

전남도교육청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 미래를 개척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자 문화예술교육을 펼치고 있다.

학생오케스트라와 뮤지컬, 학생연극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자발적으로 구성하여 운영하는 자생오케스트라와 연극동아리, 예술동아리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악연주단과 관현악단운영학교도 지원하여‘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뮤지컬은 순천신흥초등학교, 곡성중앙초등학교, 곡성입면초등학교, 우수영초등학교가, 연극은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가, 예술동아리는 순천이수중학교, 보성중학교, 구례북중학교가 참여했다.

이 번 공연은 29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관람했으며 학생들이 펼치는 열정적인 몸짓에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올해 2년차 운영되는 학생 예술교육페스티벌이 학생들에게 발표의 기회를 넓혀 주고 성취의 기쁨도 느낄 수 있게 하는 희망의 통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남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학생예술교육페스티벌은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뮤지컬과 연극, 예술동아리활동 공연을 시작으로 다가오는 12월 11일에는 학생오케스트라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전남도교육청은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교육을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