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한 권의 책에 꿈가득
전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제6회 독후감상문공모전 운영
2014-12-01 박봉묵
[전남교육/남도인터넷방송] 전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최복용)에서는 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폭넓은 독서활동을 통한 건강한 정서 함양 및 표현력 신장․올바른 독서습관 향상을 위해 독후감상문공모전을 운영한다.
올 해로 6번째를 맞이한 독후감상문공모전은 독후감상화부문, 독후감상문(선정도서)부문, 독후감상문(지정도서)부문 나뉘어 공모하고 지역내 초, 중, 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11월 4일부터 20일까지 17일간의 공모기간동안 독후감상화가 86편, 지정도서 독후감상문이 104편, 자유도서 독후감상문이 172편 등 총 362편이 공모되어 4명의 외부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를 통해 19명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이번 작품들은 전라남도교육감상을 비롯하여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상,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상등 총 19개의 상을 수여받을 예정이고 상장과 함께 부상을 수여받게 된다.
시상식은 12월 5일 15:00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이루어진다.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책을 읽고 표현해 보는 문화가 활성화 되리라 기대한다. 올 해 6회로 맞이한 독후감상문 공모전이 내년에도 계속적으로 이루어져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