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민간보조사업 특정감사 실시

5일∼내달 10일 농림·축산·어업 보조금 집행·관리 실태…투명행정 실현

2014-12-02     박봉묵

[하동/남도인터넷방송] 하동군은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막고 투명행정을 실현하고자 민간보조사업에 대한 강도 높은 특정감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감사는 최근 상부기관의 보조금 집행실태 점검 결과 위법․부당한 집행사례가 적발되는 등 보조금 부당집행 사례가 발생한데다 ‘공직사회의 부정·비리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는 윤상기 군수의 청렴군정 실천의지에 따른 것이다.

이에 군은 기획감사실장을 반장으로 2개의 감사반을 편성해 오는 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농림·축산·어업 관련 민간보조사업 집행실태에 대한 특정감사를 벌여 보조금 관련 비리를 근절키로 했다.

이번 특정감사 대상은 농림·축산·어업 관련 보조금 등을 집행·관리하는 문화관광실을 비롯해 경제수산과, 산림녹지과, 국제통상과, 농축산과, 농촌사회과, 소득지원과 등이다.

군은 이번 감사에서 보조금의 목적 외 사용여부와 보조금 편취, 보조사업 목적달성 여부 및 사후관리 실태, 보조사업 정산검사 적정여부 등에 대해 중점 감사한다.

군은 이번 감사에 적발된 비위 행위에 대해서는 사안의 경중에 따라 담당공무원 징계와 함께 사법기관 고발을 원칙으로 엄중 처벌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기획감사실은 보조금 외에도 업무추진과 관련한 부조리, 군민 불편 초래, 잘못된 업무 행태 등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는데 제보는 감사담당(055-880-2032) 또는 이메일(jin0078@korea.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