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저전동 도시재생 뉴딜, ‘2021 서로서로정원토크쇼’ 개최
순천시 저전동 도시재생 뉴딜, ‘2021 서로서로정원토크쇼’ 개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11.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함께 만든 도심 정원,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 순천시 저전동 도시재생 뉴딜, ‘2021 서로서로정원토크쇼’ 개최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저전동 2단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9일 저전나눔터에서 ‘2021 서로서로 정원토크쇼’를 개최했다.

지난 11월 13일부터 진행된 ‘2021 서로서로 정원비법학교’는 총 5회차 프로그램으로 이뤄졌으며 1강 겨울철 마당정원 관리비법, 2강 모세환 도시재생 코디네이터의 정원 활성화 사례 특강, 3강 겨울철 실내정원 관리비법, 4강 겨울철 구근 관리 비법 등 저전골 마을 주민 강사에게 배우는 겨울철 정원 관리 비법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마지막 5강인 이번 토크쇼는 교육을 통해 양성한 주민 강사뿐만 아니라 정원 마을 가꾸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초청해 향후 정원 마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등 참여자들 간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영래 도시재생 저전동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도시재생을 시작한 후 저전동은 많이 달라졌다.

마을의 정원뿐만 아니라 정원을 대하는 주민들의 태도도 많이 달라졌다.

이제는 조성된 정원들을 아름답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할 시기인 것 같다”고 말했다.

순천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좋은 결과를 만들기까지 함께 노력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정원마을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행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서로서로 정원 토크쇼는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저전동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