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예산편성 주민에게 듣는다
강진군, 예산편성 주민에게 듣는다
  • 안병호
  • 승인 2014.10.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 예산제 회의 가져,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강진/남도인터넷방송] 강진군이 2015년 예산편성과 군정 수립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를 적극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1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는 군정 3대과제 설명과 2015년 예산편성에 따른 의견수렴을 위해 강진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 강진,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회의개최

이날 회의에는 강진군 박재룡 강진군 기획홍보실장, 이호재 위원장, 예산위원회 위원 등 16명이 참석했으며 민선6기 강진의 미래 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앞으로 역점적으로 추진하게 될 3대과제(미래비전 과제, 사람중심(소통) 과제, 군정개혁(혁신)과제)를 설명하고, 2015년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설명과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강진군은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지난 8월 11일부터 25일간 강진군민을 대상으로 201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2개 문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531명이 참여했으며 연령대별로 40-50대가 56% 비중을 차지하며 참여율이 높았고 농림해양수산분야(35%), 문화관광환경분야(26%) 순으로 예산편성에 비중을 둬야 한다는 결과가 집계됐다.

3대과제에 대한 설명에 이어 이호재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주민참여 예산위원들로부터 주민들의 지역 현안 사업 및 건의사항 등,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주민참여 예산에 건의된 총 건수는 31건 442억 원으로 관련 부서와 충분한 검토를 거쳐 장기계획 및 현재 추진중인 사업과 추진불가 14건을 제외하고 타당성 있는 사업은 17건에 15억으로 1차 확정 했다.

강진군은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사업부서의 필요성 및 타당성 심의를 거쳐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며, 예산서 상에도 주민참여 예산임을 표기 할 방침이다.

강진군 박재룡 기획홍보실장은“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달해주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 위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으로 군민이 잘사는 강진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