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과 근절 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연수
학교폭력예방과 근절 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연수
  • 박봉묵
  • 승인 2014.10.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피해학생은 보호조치! 가해학생은 선도조치!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2014. 10. 01.(수)부터 02.(목)까지 순천순천시문화건강센터에서 2차례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이하 자치위원) 대상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순천관내 총 77교 660여명의 자치위원들을 1일에는 초등학교, 2일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집중적인 역량강화 시간을 가졌다.

▲ 학교폭력예방과 근절 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연수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심층적 이해를 통한 자치위원들의 전문성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해 순천동산여중 교감(주복임)의 법률해석, 학교폭력사건처리 절차, 가․피해학생에 대한 조치, 재심청구 및 분쟁조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사례위주의 강의로 이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자치위원은 ‘쉽고 상세한 용어설명과 절차안내 그리고 가․피해 학생 조치를 위한 기준 제시 등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여 이제 자치위원회가 열리면 관련학생들을 선도하고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조치를 내릴 수 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신경수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제정 목적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의 선도라고 강조하며 이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잘 선도하여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해주길 당부’ 하였다.

이번 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일선 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올바른 사안처리 절차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