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39사단 하동대대, 장병 가족 40여명 초청…세족식·생활관 견학 등 실시
[하동/남도인터넷방송] 가을의 정점에서 육군39사단 예하 하동대대가 부모님과 함께하는 Soldiers 감사나눔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육군39사단 하동대대는 장병 가족들과의 의사소통과 병영문화 혁신 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근 부대방문을 희망한 40여명의 장병 가족을 초청해 부대개방행사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대장 환영인사, 부대소개 동영상 상영, 병영문화 혁신을 위한 감사나눔운동 취지 설명,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나눔 편지 낭독, 세족식, 군용물자 견학, 생활관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선진 병영문화 정착을 위해 하동대대가 추진하고 있는 감사나눔운동, 계급별 생활관 등 병영문화 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황지섭 일병 부모는 “오늘 처음 부대에 왔는데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고, 감사나눔 운동을 통해 병영문화가 더욱더 밝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하동대대에서 시행하는 감사나눔 운동은 하동대대, 하동군청, 하동화력발전소, 경찰서, 소방서 등과 연계해 붐을 조성할 예정이며, 하동군 지역생태학적 감사나눔운동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동대대는 앞으로도 부대개방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인터넷 카페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부모들과 더욱더 자유롭게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