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상공회의소(회장 송영수)는 2014년 10월 30일 전남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지역의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찾아가는 기업회생 설명회’를 광주지방법원과 공동으로 개최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제악화로 인한 기업들의 어려움과 경영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하여 개최한 이번행사는 전남동부권 순천, 여수, 광양 기업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지방법원 법관들의 강연과 토론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행사는 임솔(파산2단독)판사의법인회생 절차의 개관과 김동욱판사(파산4단독)의사례를 통하여 본 법인회생 쟁점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정우역, 김태균판사 등과 같이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전남 동부권의 애로사항 해소 및 제반사업 육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행사는 절차나 법률해석 오인으로 인해 구제받지 못한 기업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법원과 기업의 신뢰를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영수회장(순천상공회의소)은 “이번 행사는 경영에 어려움을 직면한 회사뿐만이 아니라 기업들의 적시, 적절한 판단을 통해 지역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순천상공회의소는 지역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이번 설명회 뿐만 아니라 “노사민정협력사업”, “지역일자리창출사업”, “청년인턴지원사업”, “지식재산권 창출지원사업”, “국가기술자격검정사업”,“대정부건의사업”,“대회원서비스사업”,“규제개선 및 애로해소사업”,“무역인증발급사업”,“범용공인인증서비스사업”등의 제반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