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2016년 국비예산 확보 ‘본격 시동’
장성군, 2016년 국비예산 확보 ‘본격 시동’
  • 윤인아
  • 승인 2014.12.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2016년 국고신규사업 발굴보고회 가져…채택사업, 국고예산 확보에 총력

[장성/남도인터넷방송] 장성군이 2016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유두석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국고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 장성, 2016년 국고신규사업 발굴보고회

보고회는 박용우 기획감사실장의 총괄보고에 이어 유두석 군수 주재 하에 실과소장이 그동안 해당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지역 특성에 맞는 국고건의 신규사업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분야별로 ▲농림수산 - 19 ▲수송교통 - 6 ▲국토 및 지역개발 – 13 ▲문화관광 – 7 ▲상하수도 – 6 ▲복지보건 – 6 ▲산업 및 중소기업 – 4 ▲행정 – 1 ▲환경 – 2 등 총 64건의 공약 및 신규사업이 보고됐다.

특히, 주민소득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안사업을 비롯해 주민 복지와 안전기능 강화,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 눈에 띄고 참신한 사업들의 보고가 이어졌다.

군은 사업성 검토와 추진 적정성 여부 등의 점검을 통해 신규사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채택된 사업은 2016년도 정부재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보고회에서 유 군수는 “열악한 지방 재정으로는 지역발전을 이루는 데 한계가 있는 만큼 국비 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단 한건의 사업을 추진하더라도 중앙부처의 시각에 맞춰 사업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