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공동 교육 환경 조성 위해 VDI 120대 무상 제공

[순천/전라도뉴스]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정보전산원(원장 심현)이 지역대학 대상 글로컬 통합플랫폼 연계망 구축을 완료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계망 구축으로 글로컬대학30 핵심 과제 중 하나인 ‘글로컬 통합플랫폼 운영’과 ‘지역대학 연계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이 마련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1일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를 비롯한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등 3개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지역대학 간 연계망 구축이 실질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앞으로 기술적 사항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국립순천대 정보전산원은 이번 연계망 구축을 위해 각 지역대학에 전용 보안 통신망과 VPN 서버 시스템을 설치하고, 최신 정보보안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정보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해 실습용 클라우드 PC(VDI) 120대를 각 대학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대학이 시간·장소 제약 없이 통합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인프라를 강화했다.
국립순천대 심현 정보전산원장은 “이번 연계망 구축은 지역대학 간 정보인프라 공유와 상생 협력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향후 지자체와 산업체까지 협력 대상을 확장해 지역 내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지역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 정보전산원은 앞으로도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정책 방향에 맞춰 지자체 및 산업체와 연계한 지·산·학 공동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