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 정보전산원, ‘글로컬 통합플랫폼 연계망’ 구축 완료
국립순천대 정보전산원, ‘글로컬 통합플랫폼 연계망’ 구축 완료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5.07.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컬 통합플랫폼 운영과 지역대학 연계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클라우드 기반 공동 교육 환경 조성 위해 VDI 120대 무상 제공
국립순천대학교 정보전산원이 지역대학 대상 글로컬 통합플랫폼 연계망 구축을 완료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립순천대학교 정보전산원이 지역대학 대상 글로컬 통합플랫폼 연계망 구축을 완료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순천/전라도뉴스]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정보전산원(원장 심현)이 지역대학 대상 글로컬 통합플랫폼 연계망 구축을 완료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계망 구축으로 글로컬대학30 핵심 과제 중 하나인 ‘글로컬 통합플랫폼 운영’과 ‘지역대학 연계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이 마련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1일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를 비롯한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등 3개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지역대학 간 연계망 구축이 실질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앞으로 기술적 사항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국립순천대 정보전산원은 이번 연계망 구축을 위해 각 지역대학에 전용 보안 통신망과 VPN 서버 시스템을 설치하고, 최신 정보보안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정보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해 실습용 클라우드 PC(VDI) 120대를 각 대학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대학이 시간·장소 제약 없이 통합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인프라를 강화했다.

국립순천대 심현 정보전산원장은 “이번 연계망 구축은 지역대학 간 정보인프라 공유와 상생 협력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향후 지자체와 산업체까지 협력 대상을 확장해 지역 내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지역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 정보전산원은 앞으로도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정책 방향에 맞춰 지자체 및 산업체와 연계한 지·산·학 공동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