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 통했다
강진군,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 통했다
  • 윤인아
  • 승인 2014.11.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상 수상, 지난해 장려상 이어 2년 연속

[강진/남도인터넷방송] 강진군자원봉사센터가 안전행정부에서 시행한 2014년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 강진,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

강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내달 9일 제9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나눔 2014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축제에서 도지사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강진군자원봉사센터는 인프라구축, 자원봉사 관리, 네트워크 및 홍보, 프로그램 4개 분야 17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은 기존 단체별로 흩어져 봉사활동을 펼치던 자원봉사자를 결집해 서비스별로 통합 조직하는 등 인프라를 구축했다.

                             ▲ 강진,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

또한 찾아가는 일상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군민에게 다가가는 봉사행정 실천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서비스 체감도를 향상시켰다.

11월에는 전남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저소득층 겨울나기 자원봉사프로그램」공모에 선정된 데 이어, 다문화가정 역량강화 및 자녀 부적응 해결을 위한 멘토링 자원봉사 프로그램 「다름, 인정, 멘토링스쿨」 다문화가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 강진,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

강진원 강진군수는 “앞으로도 나눔과 소통이 있는 행복한 강진군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우수한 자원봉사 관리체계를 통해 1등 자원봉사 양성에 모든 역량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 1등 자원봉사 양성 및 사회단체 참여확대를 기치로 내걸고, 9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한마음 한뜻이 돼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의 봉사문화 확산을 위하여 계속 전진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