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이치수 직원, “10월 함께하는 농협인” 선정
순천농협 이치수 직원, “10월 함께하는 농협인” 선정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10.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 미곡종합처리장에 근무하는 이치수 과장대리가 2021년 “10월 함께하는 농협인”에 선정됐다.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 미곡종합처리장에 근무하는 이치수 과장대리가 2021년 “10월 함께하는 농협인”에 선정됐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 미곡종합처리장에 근무하는 이치수 과장대리가 2021년 “10월 함께하는 농협인”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5일 전남농협지역본부에서 있었다.

“함께하는 농협인상“은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구현에 앞장서고, 농협브랜드 가치향상, 농촌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농업인과의 최 접점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작년부터 전국농협 직원중 매년 100여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는 영광스러운 상이다.

이치수 과장대리는 2002년 순천농협에 입사하여 줄곧 미곡처리장에 종사하며 늘 농업인과 함께 풍년농사를 도왔으며, 미곡처리장 도정분야 전문인력으로 순천시 관내 쌀 생산량 증가 및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하였고, 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보다 체계화되고,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여 안정적인 수확인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일조하였다.

또한 추곡 수매시 다양한 쌀 품종 재배에 따른 품종혼입 위험이 높고, 자칫 완전미 비율이 낮아질 수 있기에 이를 개선하고자 미곡종합처리장 내 자체 품질 관리 과정을 추가로 신설하여 순천쌀의 미질과 풍미향상에 혁혁한 공을 이루 었으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한 결과 순천농협 대표브랜드 쌀인 ”나누우리“가 2019년에 이어 2021년에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우수상에 선정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이치수 과장대리는 수상소감에서 ”이렇게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순천농협 직원으로서 자긍심을 느끼며 ‘국민의 생명창고’를 가득채울 고품질 쌀생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미곡처리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서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