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봉사단체 성과평가회 개최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봉사단체 성과평가회 개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12.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단체 시상으로 봉사단체 활동 촉진 기대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공모 프로그램인 봉사단 성과 평가회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 남도사랑봉사단·전남블루 재능봉사단·다문화 무지개봉사단 3개 분야의 성과 평가회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공모 프로그램인 봉사단 성과 평가회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 남도사랑봉사단·전남블루 재능봉사단·다문화 무지개봉사단 3개 분야의 성과 평가회다.

[전남/전라도뉴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강숙)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공모프로그램 ▲남도사랑봉사단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다문화 무지개봉사단 성과평가회를 개최했다

제1회로 열린 이번 성과평가회는 공모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단체를 시상함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단체 활동을 촉진하는데 의미가 깊다. 단체별 사업성과 공유와 활동 등을 영상으로 구성해 시청함으로써 지역 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과 나눔의 위대한 가치를 느끼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성과 평가회에서는 지난 4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도내 23개 단체 중 남도사랑봉사단은 ▲무안군남도사랑봉사단 ▲화순군남도사랑봉사단 ▲보성군남도사랑봉사단이 선정됐다. 전남블루 재능봉사단은 ▲구례귀농귀촌협회 ▲스마일립스 ▲광양하이텍고 인터랙트푸른비전이 받았다. 다문화 무지개봉사단은 ▲무안군가족센터 꿈드림 Catcher봉사단 ▲광양시가족센터 색동나무봉사단 등 총 8개 단체가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우수단체상을 수상했다.

우수단체로 표창을 받은 단체들은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소중한 상패를 주신 센터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 열심히 봉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재충전이 된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전남 다문화 무지개봉사단이 손수 만든 유자청 360개를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를 통해 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아동학대 시설에게 전달해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어주었다.

허강숙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해주신 남도사랑봉사단,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다문화무지개봉사단 모두에게 다시한번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번 평가회가 공모사업 프로그램 활동을 생활속의 자원봉사 문화로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고, 도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