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마마나스 협동조합'...협업으로 코로나19 극복나서
순천 '마마나스 협동조합'...협업으로 코로나19 극복나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2.01.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Grip 라이브커머스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판매 행사 진행
순천대표 사회적기업 중 한곳인 "마마나스 협동조합"에서 제조,판매하고 있는 제품사진
순천대표 사회적기업 중 한곳인 "마마나스 협동조합"에서 제조,판매하고 있는 제품사진

[순천/전라도뉴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모두가 힘든 요즘, 규모가 작은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은 홍보 기회와 상품 판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좋은 뜻을 갖고 품질 좋은 상품을 만들어 선보이려 해도 힘든 상황에서 순천의 협업사례는 상생과 협업을 통한 기업 협업의 모델로 가치가 크다 할 수 있다.

순천대표 사회적기업 중 한곳인 마마나스 협동조합( MAMANAS,대표 곽의진)은 아이를 낳고 성장시키는 데 철학이 필요하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전라남도 지역의 저출산 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된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다년간 미혼모와 취약계층에게 기부하고, 일자리 창출 연계에 이바지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판로와 홍보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 요즘, 마마나스협동조합도 판로 및 마케팅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상황에 고민하던 중 지역의 뜻이 있는 전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였다.

마마나스 협동조합은 소상공인 지역공헌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유통 벤더사인 지인샵(대표 신성진)과 전문영상, 촬영 스튜디오인 아이오브제(대표신철희)와 가치공유 협업을 통해 마마나스에서 제조된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및 온라인쇼핑몰, 복지몰에 판매하며 SNS 및 숍인숍을 통해 판매하는 협업구조를 만들기로 협의하였고, 그 첫 시작으로 오는 19일 5시30분 Grip 라이브커머스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마마나스 오가닉 유아복과 오가닉 마스크를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가치공유 협업은 기업간 협업을 통해,각 기업의 분야별 장점을 살려 함께 성장해 가는 모델로, 올해 마마나스 협동조합은 이를 통해 판로확장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12일, 국립순천대학교 후원으로 진행된 사회적기업대상 쇼핑라이브 방송에서 마마나스 곽의진 대표가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12일, 국립순천대학교 후원으로 진행된 사회적기업대상 쇼핑라이브 방송에서 마마나스 곽의진 대표가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마마나스 협동조합 곽의진 대표는 “지역의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은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기업에 큰 힘이 될 수 있는 모델이다. 이번 협업모델을 통해 지역의 기업들의 상생에 좋은 모델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19년부터 순천소상공인을 위한 “랜선 내가계”프로젝트로 소상공인들의 스마트스토어를 구축하고 제품촬영을, 재능기부로 서포트해온 지인샵과 아이오브제 스튜디오는 라이브 커머스 및 온라인유통을 통해 마마나스 협동조합 제품으로 “착한소비”를 확산하는 가치공유 협업에 그 뜻을 같이 했다.

온라인 판로를 담당하는 지인샵 신성진 대표는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사회적기업제품 구매를 통한 “착한소비”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알려지고, 지역의 좋은 사회적경제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상 및 촬영을 담당하는 아이오브제 스튜디오 신철희 대표는 “다년간 축적해온 기업의 노하우가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 각 기업의 역량을 살린 이 협업모델이 많이 알려져,지역에 좋은 영향을 만들어내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힘이 되었으면 한다” 며, 가치공유 협업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 한편, 마마나스 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라이브 쇼핑 그립에서 1월 19일 5시 30분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그립은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서 Grip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마마나스”를 검색하여 방송시청을 할 수 있다.

▲ 마마나스협동조합 (https://www.mamanas.kr)

▲ 아이오브제 스튜디오( https://www.iobjet.kr/)
▲ 지인샵 (https://smartstore.naver.com/jiinesho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