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건강한 삶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와 함께!
광양시, 건강한 삶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와 함께!
  • 박봉묵
  • 승인 2015.03.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9일부터 "시민건강증진 운동교실" 접수
개인별 맞춤형 건강교육 및 상담으로 시민 건강증진 향상

[광양/남도인터넷방송]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3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50명을 대상으로 비만, 고혈압․당뇨 예방을 위한 "여성비만예방, 만성질환예방관리 운동교실" 을 운영한다.

‘여성비만예방 운동교실’은 주 2회(화, 목 오전) 유산소 운동 장비를 이용하여 체력단련과 에어로빅댄스를 통해 근력향상 및 식생활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으로 체지방은 감소시키고 근육은 증가시켜 적정체중을 유지해 비만예방에 도움이 된다.

‘만성질환 예방관리 운동교실’은 주2회(화, 목 오후) 운영하며 국선도 및 밴드운동을 통해 유연성과 적정 심박수를 유지하고 근력 및 근지구력을 향상시켜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 만성질환예방관리 운동교실
 


시는 시민건강증진 운동교실과 더불어 참가자를 대상으로 건강상태를 측정한 후 운동지도사와 상담을 거쳐 대상자들에게 맞춤 운동처방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영양 상태 파악 및 개별 상담을 통한 저칼로리 식이지도를 병행해 식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운동교실 신청은 3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선착순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시 등록카드와 설문작성, 사전검사(체성분 검사 등)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문의 : 061-797-4103~5)

시 관계자는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과 운동 및 영양교육을 통해 여성 및 노년기 어르신들의 신체활동량 증가와 식생활습관 개선으로 만성질환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