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도전 !
순천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도전 !
  • 박봉묵
  • 승인 2015.03.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명 참여, 건강생활실천 다짐대회와 순천만정원 걷기행사 추진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시는 오는 7일 순천만정원 컨퍼런스홀에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순천만정원 일원에서 헬스투어리즘과 연계한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는 건강생활실천운동의 하나로 자신의 건강체중을 바로 알고, 생활습관을 개선해 ‘3개월 동안 3KG을 감량하여 3개월 동안 유지’하는 프로그램으로 꼭 3KG이 아니더라도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알맞은 운동과 식습관 개선 등의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체중감량에 성공하면 된다.

참여자가 희망할 경우 감량한 체중만큼 쌀을 후원 받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게 된다.

참여자는 현재 300명의 시민들이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으며 이번 결의대회는 참여자들의 건강실천의지를 다시 한 번 북돋아 줌과 동시에 건강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행사로 혈압측정, 혈당측정, 건강상담 등 건강체험코너을 운영하고 본행사로 100일 건강생활실천 다짐선서, 만보기 전달, 사감댄스, 헬스투어리즘과 연계한 순천만정원 걷기행사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건강체중 3.3.3.을 통해 지난해 시민 438명 참여로 건강관리에 관심과 호응이 높았으며 특히 참여자 중 1일 최대 54,000보 걷기 실천과 최고 11KG 감량을 이루는 성과를 얻었다” 며 “앞으로도 건강특강, 건강 걷기대회, 혈압측정, 혈당측정 등 건강측정 검증사업으로 다양한 비만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