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가야문화권 지역발전 특별법 제정 적극 동참
광양시, 가야문화권 지역발전 특별법 제정 적극 동참
  • 박봉묵 기자
  • 승인 2015.04.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서 열리는 공청회에 광양시장을 비롯한 40명 참석

[광양/뉴스N24] 광양시에서는 4. 21.(화) 13시 30분에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가야문화권의 개발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위한 공청회에 정현복 시장을 비롯한 주민 40여명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를 개최하는 ‘가야문화권 지역개발을 위한 포럼’(대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우윤근 국회의원)은 가야문화권 5개 시도, 15개 시군의 국회의원 10명과 시장․군수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공청회는 대구한의대 김세기 교수가 가야사 재조명을 위한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 영남대 이성근 교수가 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의 당위성과 지역발전을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관련 전문가들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가야문화권 지역개발을 위한 포럼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최종안을 확정하고, 법률안을 가야문화권 국회의원 10여 명의 명의로 발의할 계획이다.

이 특별법은 가야문화권 관광 인프라 구축과 역사 재조명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데 제정 목적이 있는 것으로, 특별법이 제정되면 영․호남 가야문화권의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연계․협력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마련된 특별법 법률안은 2005년에 창립되어 15개 시군(광양시, 순천시, 남원시, 장수군, 의령군, 함안군, 창녕군, 산청군, 하동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달성군, 고령군, 성주군)이 참여하고 있는 ‘가야문화권지역발전협의회’에서 마련했으며, 광양시는 2011년에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