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행복한 임부출산 교실
엄마도 행복한 임부출산 교실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5.04.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보건소, 14일부터 5월 26일까지 임부 출산교실 운영

[강진/뉴스N24] 전남 강진군은 지난 14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임부 출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임신부에게 임신, 분만, 산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체계적이고 안정된 출산 환경 조성으로 모성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임신부가 가질 수 있는 막연한 불안감을 없애고 안전한 출산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 21일 교육에서 배냇저고리를 만들고 있는 산모

임부 출산교실은 연중 4회 (회기당 8회)로 매주 1회 운영되며 산부인과전문의를 초빙하여  임신 중 응급상황 대비를 포함한 산전 산후 관리, 건강한 유방관리법, 모유수유법 교육은 물론 정신과 전문의를 통한 임신우울증 등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출산용품 DIY(손싸개, 발싸개, 배냇저고리, 태명 도장 새기기, 이유식 청자밥그릇, 흑백모빌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엄마도 행복한 태교 프러포즈가 준비되어 있다.

▲ 배냇저고리를 손수 만들어보며 즐거워하고 있다

 임부 출산교실에 참석한 김선율(25세, 성전면)씨는“처음으로 만들어본 손싸개, 발싸개도 신기하지만 배냇저고리를 내 손으로 만들다니 너무 감격스럽다”며, “첫 임신이라 출산에 대한 두려움도 크고 막연했는데 보건소에서 하는 교육을 받고 임신부들을 만나 이런 저런 얘기를 해보니 많이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