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어린이들의 삼삼한 건강지키기 프로젝트
나트륨 내리 Go, 건강은 올리고 Go
순천시, 어린이들의 삼삼한 건강지키기 프로젝트
나트륨 내리 Go, 건강은 올리고 Go
  • 박봉묵 기자
  • 승인 2015.04.2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종사자 대상 집합교육 실시

[순천/뉴스N24] 전남 순천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위생․안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미경)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순천요리학원에서 조리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제철음식을 이용한 저나트륨 음식 만들기’ 조리 실습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나트륨을 줄여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 우리 지역의 제철 특산물을 이용해 현장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저염 메뉴를 개발해 소개했다.

▲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종사자 대상 집합교육

특히 ‘단호박 밤양갱’, ‘두부 견과류 강정’, ‘또띠아 꿀피자’, ‘토닭토닭(토마토를 이용한 닭요리)’, ‘저염 새우 시금치 볶음’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면서 소금을 넣지 않고 맛을 낼 수 있는 조리법을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많은 어린이집 급식 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조리실습을 조리종사자와 원장으로 나누어 두 차례 실시했다.

조리실습에 참여한 한 조리종사자는 “보고, 듣기만 하는 교육 방식이 아닌 직접 만들어보고, 특히 저염 조리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미경센터장은 “영유아기의 식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하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싱겁게 먹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어른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나트륨 줄여 건강 UP!’ 이라는 주제로 염도계 대여사업을 진행 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린이 요리교실, 영양캠프 등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