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주택용 소방시설 구입, 망설이지 마세요!
[기고] 주택용 소방시설 구입, 망설이지 마세요!
  • 전라도뉴스
  • 승인 2022.09.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소방서 돌산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정훈
여수소방서 돌산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정훈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화재 전체에서 주택화재 발생률은 약 18%를 차지하고 있다화재의 발생 크게 비율은 높지 않지만 화재 사망자 비율은 50% 높은 수치로 절반이 주택에서 발생한다.

이중 시간대별 발생 현황을 보면 00 ~ 06시 취약시간대에 화재 발생률은 16%인 반면 사망자는 33%로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다. 우리 가족들이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잠자리에 누워서 편히 쉬어야 할 때 화마는 덮쳐온다. 잠이 들어 화재 인지가 늦어서 더 큰 피해가 발생한다고 생각된다.

잠이 들거나 다른 상황에 화재 인지가 즉각적으로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이 주택화재 감지기이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발생시 연기가 차오르는 것을 감지하여 화재경보를 울려주는 장치이다. 화재경보를 듣고 신속하게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거나 대피하여 나와 가족의 생명을 지켜야한다.

주택용 소방시설 즉,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구매하기에 가장 접근이 용이한 곳은 온라인 쇼핑몰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른 잡다한 것들을 사기 전에 나와 우리 가족의 안전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먼저 구입하자. 이 선택을 하지 않으면 누군가는 평생 후회를 하게 될 수도 있다. 소화기를 가지고 있다면 10년이 지났는지 확인하고, 10년이 지났다면 교체를 하고 아직 10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관리 상태를 확인하여 사용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