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국내연수
완도군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국내연수
  • 서하늘 기자
  • 승인 2015.05.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중국관광객과 황칠나무 산업화”를< br>한라산에서 상황봉으로 !

[완도/뉴스N24] 전남 완도군의회(의장 김동삼)는 의원 9명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원들간의 소통과 올바른 의회상을 확립하여 군민의 꿈과 행복을 열어가는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고자 계획됐다.

▲ (주)명소아이엠ㅆ 황길식 대표 초청특강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의정활동 역량강화 교육은 물론 제주도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우리 군에 접목여부를 검토해보는 현장견학도 강화하였다.

현장견학은 제주 항일기념관 방문과 서귀포시 성산읍에서 “황칠삼계탕”을 생산․판매하는 농업법인『청현』을 방문하여 운영실태와 완도군 투자유치 활동을 했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있는 “국립수산과학원 미래양식연구센터”와 제주 미네랄용암수를 생산하는 제주 용암해수산업단지내 “J크리에이션” 및 재래시장 현대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제주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제주 『동문시장』을 방문 견학하였다.

그리고 서귀포시청을 방문하여 현을생 시장의 서귀포 문화관광산업의 추진상황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의정활동 역량강화 교육에는 우리 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을 담당하고 있는 『(주)명소아이엠씨』 황길식 대표를 초청하여 “완도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추진상황을 청취하였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의원들의 의견이 연구용역에 충분히 반영 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제주 용암해수산업단지 J크리에이션 방문

아울러 매니페스토(구체적인 예산과 추진일정을 갖춘 선거공약) 전문가인 『관악구청 매니페스토 연구실』정창교 실장을 초청하여 “지방의원 리더십 및 선거공약 이행” 등의 강의를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도모하였다.

그리고 의원 간담회를 통하여 7대 전반기 의회출범 1년을 앞두고 성과와 반성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가졌으며, 하반기 정례회 운영 등 향후 의회운영에 대해서도 활발한 토론을 가졌다.

김동삼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강화로 한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발전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완도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