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메르스 확산방지 의료기관과 연석회의
광양시, 메르스 확산방지 의료기관과 연석회의
  • 박봉묵 기자
  • 승인 2015.06.2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 종료 시까지 메르스 확산방지 의료기관 노력

[광양/뉴스N24] 전남 정현복 광양시장은 23일 메르스대책본부 회의실에서 메르스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의료기관 관계자들과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상황 종료 시까지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정현복 시장을 비롯해 광양시의사회(병․의원), 지역사회 보건기관(공중보건의사) 등 의료인 70여 명이 참석했다.

▲ 광양시, 메르스 확산방지 의료기관과 연석회의
 
회의에서는 신종질환인 메르스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광양시 메르스대책 현황 설명과 함께 의료기관과 지역사회 보건기관의 상호 의견교환을 통해 메르스 의심자(유사증상자) 발생 시 신속대응하기로 했다.

또, 현재까지 발생 한 대부분의 환자는 병원내 감염으로 밝혀져 의료기관 소독지침 준수는 물론 메르스 의심자 진료와 발견 시 보건소에 즉시 신고하는 등 의료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병원 내 의료 인력은 환자 진료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료환자 중 유사증상자에게도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여 병원 내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시 메르스대책본부 공동본부장(광양시의사회장)은 “오늘 연석회의를 통해 메르스 의심자와 환자발생 시 각 기관별 역할 정립은 물론 의료기관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게 됐다.”며 “더불어 메르스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선제적 행정을 펼치고 있는 보건소 전 직원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연석회의에 참석한 시장은 “메르스 예방과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광양시 전공무원이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의 건강을 위해 예산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광양지역 병∙의원과 보건소에서는 메르스 대응 체계 숙지는 물론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메르스 예방을 위한 홍보와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