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정원박람회 개막식 ‘대국민 초청 참여단’ 공개 모집
2023정원박람회 개막식 ‘대국민 초청 참여단’ 공개 모집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02.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 ‘물 위의 정원’ 수상 특별무대서 열리는 개막식에 대국민 초청
▲ 2023정원박람회 개막식 ‘대국민 초청 참여단’ 공개 모집

[순천/전라도뉴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3월 31일 동천 ‘물 위의 정원’수상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여할 국민을 공개모집 한다.

모집기간은 2월 23일부터 3월 5일까지이며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조직위는 선착순으로 접수하되 지역별로 참여자를 안배해 초청 참여단 3천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정원박람회 개막식’은 10년 만에 다시 열리는 정원박람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이다.

생태의 보고인 순천만을 모티브로 동천과 수상 정원인 ‘물위의 정원’ 전체를 하나의 무대로 삼아 화려한 막을 열게 된다.

특히 지난 4일 박람회 ‘붐업페스타’에서 먼저 공개된 저류지를 정원으로 바꿔낸 ‘오천그린광장’과 차만 다니던 아스팔트 도로가 푸른 잔디길로 변신한 ‘그린아일랜드’는 개막식 관람석이 돼 새로운 광장 문화와 정원 커뮤니티 모델을 보여줄 전망이다.

최종 선정된 대국민 초청 참여자는 개막식 특설무대와 인접한 그린아일랜드에서 생생한 개막식 현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정원박람회 및 순천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조직위는 코로나 의료진, 분교 등 특수학교 학생, 꿈의다리 참여자, 청년 창업자, 교환 대학생 5개 부문으로 나눠 희망 초청자를 별도 선정해 개막식에 초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