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울마루&장도 ·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예울마루&장도 ·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03.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홍보마케팅 활용, 마이스 개최 인센티브 가산 등 마이스활성화 지원 받아
▲ ‘예울마루&장도 ·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여수/전라도뉴스] 여수 예울마루&장도와 엑스포장 스카이타워가 전남도 유니크베뉴에 선정됨에 따라 여수시는 지역 특화자원 활용에 주력한 MICE활성화에 나선다.

여수시는 최근 ‘전라남도 유니크베뉴’ 20개소에 예울마루&장도와 엑스포장 스카이타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니크베뉴’는 독특한의 의미인 유니크와 장소를 뜻하는 베뉴의 합성어로서 전문회의시설이 아닌 지역의 색다르고 매력적인 회의 장소를 뜻한다.

전남도는 지역 마이스 산업을 본격 육성하기 위해 시설고유 매력도 마이스행사 적합도 운영 역량 및 참여의지 등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통해 20개소를 선정했다.

이로써 예울마루&장도와 엑스포장 스카이타워는 각종 홍보마케팅 활용, 도내 마이스 개최 인센티브 가산 등 마이스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됐다.

또한 예울마루&장도는 3년 만에 재개된 한국관광공사 ‘코리아 유니크베뉴’ 공모에도 심사 중에 있으며 최종 선정될 경우 3년간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등 각종 혜택도 지원돼 마이스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코리아 유니크베뉴에도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MICE 최적지 여수’로서 차별화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유니크베뉴 발굴·육성으로 마이스 유치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