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센타“ 운영
순천소방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센타“ 운영
  • 박봉묵 기자
  • 승인 2015.07.1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 목격자 심폐소생술 향상으로 심정지 환자 제로화 추진

[순천/뉴스N24] 전남 순천소방서(서장 박경수)는 지난 14일 순천매산고등학교 은성관 무지개홀에서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급성 심정지 환자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센터 일반인교육과정을 운영했다.

▲ 순천소방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센타“ 운영
 
이번 교육과정은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는 형식의 교육으로 대한심폐소생술협회에서 인증하고 일반인 강사자격을 소지한 순천소방서 심폐소생술 전문 강사진을 통해 매산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352명에 대하여 4시간 동안 심폐소생술 실습과 각 차시별 전문교육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해마다 발생하는 우리나라 급성 심장정지 환자는 2만 5천명, 인구 10만당 46명으로 가정 및 공공장소에서 60%이상이 발생하고 있어 최초 목격자에 의한 초기 골든타임(4분)내 대응이 심정지 환자의 소생율을 높이는데 중요한 상황이다.

최초 목격자의 의한 심폐소생술 실시율을 높이기 위해 순천시 관내 심폐소생술 상설 체험장을 10개소(119안전센터 7, 보건소, 1, 기타 2) 운영중에 있고, 시민 누구나 상설 체험장을 방문 자유롭게 심폐소생술 실습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순천소방서(서장 박경수)는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는 최초 목격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며 심정지 환자 발생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남녀노소 누구든지 할 수 있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