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서연구회 여수지회, ‘동화마을책잔치’ 열어
어린이도서연구회 여수지회, ‘동화마을책잔치’ 열어
  • 소선아 기자
  • 승인 2015.09.1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이틀간 여수동초등학교서 독서 문화행사 개최

[여수/뉴스N24] (사)어린이도서연구회 여수지회는 여수시(시장 주철현)의 후원을 받아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여수동초등학교에서 ‘제14회 동화마을책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열네 번째 맞는 이번 행사에는 이선주 지회장을 비롯한 20명의 회원들이 동초등학교를 찾아 초등학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그림책 및 우리동화 전시전, 책 토론회 등을 열어 어린이와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별기획 전시로는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출간된 단행본 중에 꾸준히 사랑받는 그림책 260종과 창작동화 161종을 비롯해 지식그림책을 주제별로 나눠 선을 보였다.

또 행사 기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사들에게는 ‘어린이와 즐거운 책읽기’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에게는 ‘가정에서의 바람직한 독서교육’ 을 주제로 각각 독서 강연회를 가져 독서 지도방법과 부모들이 독서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밖에 아이들과 선생님이 책을 함께 읽고 토의하는 ‘책 토론회’와 우리 동네 만화방, 책읽어주기 코너, 빛 그림 상영 등 부대행사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 활동을 경험하게 했다.

이선주 (사)어린이도서연구회 여수지회장은 “지역의 건전한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15년째 어린이 문화운동을 주도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해 회원들의 재능기부(문화행사)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어린이도서연구회 여수지회는 1998년도에 창립한 어린이책문화 운동단체로서 동화를 읽는 부모, 사서, 교사 등 6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지역의 바람직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정보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사업과 책 보내기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