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 성황
2015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 성황
  • 윤인아 기자
  • 승인 2015.09.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뉴스N24]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공동으로 개최한「2015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16일 흥국체육관에서 구직자와 회사 관계자 등 2천여명이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현장면접채용 35개사와 이력서 현장접수 39개사 등 74개 기업이 참가해 275명을 뽑았다.

특히 최근 가중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을 반영하듯 2천여 참여자중 대다수가 청년층으로 청년들의 참여와 관심이 매우 높았다.

이날 현장에서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해 기업 채용관을 방문하고, 바로 면접을 거쳐 채용이 되기도 했다.

또한 구직자들은 취업 및 창업 성공노하우를 비롯해 여수산단이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절차에 대한 명사 특강을 들을 수 있었고, 여수산단 인사담당자들에게 직접 채용상담도 받았다.

이와 함께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돕는 취업서류 클리닉과 면접 때 적정한 화장법과 머리스타일 등 이미지 메이킹에 대해 조언을 받고, 회사에 제출할 이력서 사진까지 무료로 촬영해 줘 구직자들의 인기가 높았다.

직업심리검사와 지문성격검사, 직업훈련정보 및 인생이모작 상담, 노무․법률 상담, 건강진단 및 상담을 받는 취업 컨설팅 및 서비스관이 인기를 끌었고, 한영대학 바리스타, 네일아트 등 직업체험관에도 구직자들의 방문이 줄을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