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창립 69주년 기념
노관규 순천시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창립 69주년 기념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07.1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신적 봉사정신으로 자유민주주의 가치 창달에 기여
▲ 노관규 순천시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순천/전라도뉴스] 노관규 순천시장이 지난 14일 세계자유민주연맹에서 수여하는 ‘자유장’을 수상했다.

‘자유장’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발전, 인류 번영에 기여한 각국 회원 및 사회 저명 인사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이날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정원실에서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를 대신해 정선채 한국자유총연맹 전남지부 회장이 노관규 시장에게 전수했다.

노관규 시장은 민선 4~5기에 이어 민선 8기 지방자치단체장으로 취임한 이래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 민주시민교육을 통한 국민 의식 개혁 등 헌신적 봉사정신으로 자유민주주의 가치 창달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순천시장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 할 것이며 시민의 자유민주주의 자긍심 함양과 안보의식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완에 총본부를 둔 세계자유민주연맹은 1967년 자유민주주의 발전과 인류 번영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민간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