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교육 명사초청 강연 성료
순천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교육 명사초청 강연 성료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08.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인 박애리 우리가락 토크콘서트
▲ 순천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교육 명사초청 강연 성료

[순천/전라도뉴스] 순천문화재단이 개최한 명사초청강연이 지난 9일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지역예술인과 일반 시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명사초청강연인 ‘국악인 박애리 우리가락 토크콘서트’는 재단에서 진행 중인 예술인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박애리 명창을 초청해 ‘상상은 언젠가 현실이 된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이수자인 박 명창은 호남 출신 대표 국악인으로 KBS국악한마당, 불후의 명곡, 국악방송, 한국인과 국악 강연 등에서 활발히 활동한 바 있으며 KBS 국악대상 대상,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예술인으로 걸어온 삶, 예술인으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 역경 속에서도 예술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일화 등 강연을 시작으로 관객과의 대화에 이어 피날레 공연까지 힐링과 감동의 시간으로 채워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지역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예술활동을 위한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재단에서는 매년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예술인의 창작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명사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니 재단의 예술인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