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축협-곡성축협,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기탁식 개최
화순축협-곡성축협,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기탁식 개최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3.08.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 담은 상호기부로 지역의 상생발전 기원
▲ 화순축협-곡성축협,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기탁식 개최

[화순/전라도뉴스] 화순축산농협과 곡성축산농협이 17일 화순군청에서 상호기탁식을 통해 서로 간 상대 지역에 500만원을 기부했다.

상호기탁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와 이상철 곡성군수, 정삼차 화순축협조합장, 김형조 곡성축협조합장, 박종균 화순축협상임이사, 신일수 곡성축협전무 등 축협임직원이 참석해 두 지역의 축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정삼차 화순축협조합장은 “잘 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군의 노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화순군과 곡성군의 축산농가를 비롯해 군 전체의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 오늘 이 자리가 아주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김형조 곡성축협조합장은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앞으로 화순군과 곡성군의 지역 간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져 두 지역이 함께 성장해나가기를 바라며 우리 축협 임직원들도 상생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먼저 고향을 지키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신 축협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자리를 계기로 화순군과의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의 방안을 모색해 모두가 행복한 고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곡성군은 축산업이 활발하고 화순군은 농업이 활발한 만큼 서로 교류하면 발전의 가능성이 큰데 이번 상호기부가 두 지역 소통의 시작점이 되어준 것 같다”고 말하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군민들에게 따스한 손길이 닿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