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꿈 펼칠 청년 장사꾼을 찾습니다
창업의 꿈 펼칠 청년 장사꾼을 찾습니다
  • 양희성 PD
  • 승인 2016.04.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역 인근 청년 문화(음식)촌에 입점자 모집

[순천/뉴스N24] 순천시는 관광객의 먹거리, 문화공간 제공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하고 있는 청년 문화(음식)촌 점포 운영자를 모집한다.

청년 문화(음식)촌은 순천역 인근 순천농협조곡지점 양곡창고를 리모델링해 25개 점포(식․음료 15개, 공예디자인 10개)와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10월경 개점한다.

점포 운영자는 19세부터 34세 이하 청년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음식과 문화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팀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6일부터 13일까지다.

선발 방법은 1차 서류, 2차 면접․발표, 3차 경연평가를 통해 순천지역 50%, 순천지역 외 50%로 최종 선정한다.

입점자들이 최종 선정 되면 청년 문화(음식)촌 조성에 그들의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며 창업교육,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 문화(음식)촌은 단순한 창업공간에서 벗어나 청년들 스스로가 만들고, 청년들의 문화가 공유되는 곳으로 순천을 찾는 젊은 내일로 관광객들이 야간에 즐길 먹거리, 볼거리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명소로 재탄생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 문화촌 사업은 청년 창업가 60여명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과 관련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5월 2일 청년 문화(음식)촌이 조성되는 순천농협조곡지점 양곡창고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입점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u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순천시청 경제진흥과(061-749-57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