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대학로,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지로 선정돼
순천대 대학로,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지로 선정돼
  • 윤인아 기자
  • 승인 2016.07.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행정자치부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순천/뉴스N24] 한때 대학가 상권으로 크게 번창했으나 신도심 개발이후 침체현상을 겪어오던 순천대 앞 상가 골목이 행정자치부 2016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14일 순천시에 따르면 전국 16개 지역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순천대 앞 상가 골목이 활성화 필요성, 주민참여도, 성과창출 효과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사업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변화위복, 순천대학로 문화 상권의 비오톱으로’라는 이번 사업은 요식업 위주의 대학로에 청년들의 놀이 문화와 일거리가 생산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내용이다.

순천시는 2017년까지 10억원(특별교부세 5억, 지방비 5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대학로 청춘길 조성, 주민주도의 골목상권협의체 운영, 문화 공간 형성 등 건강한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상인과 주민이 주도하여 골목상권을 살리고 청년들의 일자리도 창출하는 새로운 대학로 문화를 만들어 순천대학로가 또 다른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6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의 대상지로는 ‘변화위복 순천대학로‘, ‘광주 남구 음악의 거리’, ‘강원 평창 양떼 동화마을’ 등 3곳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