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최초 카톡 옐로아이디 ‘순천시청’ 운영
전남 최초 카톡 옐로아이디 ‘순천시청’ 운영
  • 양희성 PD
  • 승인 2016.08.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톡! 카톡! 시청에서 카톡 왔숑~

[순천/뉴스N24] 순천시는 모바일 SNS를 통한 밀착형 소통을 위해 카톡 옐로아이디인 ‘순천시청’을 개설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전남 자치단체 중 최초로 운영하는 카톡 옐로아디로는 최초로 시행하는 최초 시카톡 옐로아이디는 친구로 등록된 사람들에게 한꺼번에 소식을 보낼 수 있는 대량 발송과 1대1 대화가 가능한 기능이다.

순천시는 카톡 옐로아이디 ‘순천시청’을 통해 생활과 밀접한 시정 정보와 문화행사 및 재난․안전 상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시정에 대한 문의를 1대1 형식으로 질의응답 할 계획이다.

카톡 옐로아이디 ‘순천시청’은 메르스와 같은 재난이나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한 빠른 홍보로 시민 안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톡 옐로아이디 ‘순천시청’은 핸드폰의 카카오톡을 실행한뒤 친구찾기 항목에서 ‘순천시청’을 검색한 뒤 친구로 등록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카톡 옐로아이디 ‘순천시청’은 기존의 일반적인 정보제공을 넘어 시민과 1대1로 대화가 가능하여 긴급한 민원을 해결 할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친구로 등록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올 해 카톡 옐로아이디 ‘순천시청’ 친구 1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운영할 2017년에는 친구 5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