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민, 도시재생에 뜨거운 관심
순천시민, 도시재생에 뜨거운 관심
  • 양희성 PD
  • 승인 2016.08.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주민공동체사업 발굴 교육 성과발표 수료식 성황

[순천/뉴스N24]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순천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교육 열기가 뜨겁다.

순천시가 주민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개최한 ‘도시재생 주민공동체사업 발굴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민이 스스로 공동체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강의와 워크숍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18일 교육 성과발표회와 수료식을 통해 35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날 수료생들은 그 동안 교육을 통해 팀별로 발굴한 도시재생 주민공동체 사업에 대해 직접 그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된 주민공동체 사업은 ▲마을카페 ▲상가지구 경관협정 ▲마을여행사 ▲마을방송국 ▲주민사랑방 ▲담벼락 정원가꾸기 ▲상인협동조합 ▲정원기업 ▲도시재생 주민관리기업 등이다.

교육을 주관한 (사)휴먼네트워크상생나무 김종익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도시재생사업과 연계된 다양한 주민공동체 활동과 주민공동체 기업의 육성 토대가 마련되었고, 앞으로 수료생들이 발표한 주민공동체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 주민조직화, 주민역량 강화 등을 위한 후속 교육 및 컨설팅이 실시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에 의해 발굴된 공동체사업 아이템들은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것으로 생각된다. 더운 여름 주민들의 땀으로 만들어낸 교육의 결과물들이 실질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후속적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