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구봉산전망대’로 한가위 ‘달맞이’ 가자
광양시, ‘구봉산전망대’로 한가위 ‘달맞이’ 가자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09.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 트인 공간과 광활한 풍경으로 ‘영혼의 자유’ 뜻하는 ‘프라스토르’ 불러일으켜
▲ 광양시, ‘구봉산전망대’로 한가위 ‘달맞이’ 가자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가 엿새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모인 가족 친지와 한가위 보름달을 맞을 수 있는 곳으로 구봉산전망대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해발 473m 구봉산 정상에 설치된 구봉산전망대는 사방이 탁 트인 공간과 광활한 풍경으로 영혼의 자유를 뜻하는 프라스토르를 진하게 불러일으킨다.

구봉산전망대는 360°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해 장엄한 일출과 일몰, 반짝이는 야경까지 어느 시간에 찾아도 아름다운 색채로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선사한다.

특히 짙푸른 광양만으로 붉게 떨어지는 석양에 이어 불끈 솟아오르는 한가위 보름달은 광양만에 어리며 장관을 이룬다.

구봉산전망대에 오르면 광양만을 중심으로 백운산, 이순신대교, 광양제철소, 여수산단, 순천왜성, 남해대교 등이 병풍을 두른 듯 한눈에 펼쳐진다.

정상에 설치된 매화 형상의 메탈아트 봉수대는 낮에는 은빛으로 빛나고 어둠이 내리면서부터는 금빛으로 타오르며 신비한 아우라를 뿜어낸다.

구봉산전망대의 환상적인 야경은 이순신대교, 광양제철소 등이 펼치는 빛의 심포니와 은은한 하모니를 이루며 한국관광공사 야간경관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에는 KBS 간판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 광양편’에서 밥도둑을 색출하는 마지막 미션을 펼치며 안방극장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구봉산전망대는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고 휘영청 밝은 한가위 보름달을 바라보며 마음속 소원을 빌기에 안성맞춤인 달맞이 명소”고 말했다.

이어 “탁 트인 조망과 시시각각 이색적인 풍경을 펼치는 구봉산전망대에 올라 일상의 피로를 날리고 소중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