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스마트교실, 검정고시 응시자 전원합격
순천시 스마트교실, 검정고시 응시자 전원합격
  • 윤인아 기자
  • 승인 2016.08.2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 24명 전원 합격

[순천/뉴스N24]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교실에서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생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얻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시행된 검정고시에 총 24명이 응시해 중졸과목 1명, 중졸 2명, 고졸과목 5명, 고졸 16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순천시 스마트교실은 중도에 학교를 그만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 및 사회진출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 학업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 대비해 3~5회 강의와 교제도 제공한다.

스마트교실은 지난 2016년 4월 1차 검정고시에서 응시인원 15명 중 12명이 합격해 80%의 합격률을 달성했으며 이번 8월에 치뤄진 2차에서는 100% 의 합격률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같은 결과는 그 동안 센터가 청소년들의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들의 학습이 끝난 후에도 학습장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사기를 독려한 등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월 중 2017년 검정고시 대비 스마트교실 기초학습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 및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두드림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 학업중단 숙려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