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이용 대상자 추가 모집
순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이용 대상자 추가 모집
  • 양희성 PD
  • 승인 2016.09.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분야 1인당 최대 2개의 서비스 이용 가능

[순천/뉴스N24] 순천시가 어려운 계층(중위소득기준 140%이하)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 사업(바우처) 11개 분야에 대한 이용 대상자를 수시로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 대상자의 욕구에 따른 사회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사업으로 1인당 연간 최대 2개 서비스까지 중복 이용 가능하다.

현재 순천시에서 이용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는 서비스는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 다문화가정아동 적응지원서비스 △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아쿠아(수중)운동 프로그램 △ 서비스 소외 조손가정 통합사례관리서비스 △ 평생 건강을 위한 취약계층 아동 건강관리서비스 △ 노인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 행복 노후를 위한 웰빙건강서비스 △ 스마트건강 증진서비스 △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등 총 11개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총 11개 사업에 대하여 평생 건강을 위한 취약계층 아동 건강 관리 서비스(30명),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아쿠아(수중)운동 프로그램(30명) 등 총 250명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하는 대상자는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기타 사업별 증빙 서류 등을 지참하고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