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민·기관 단체, 전국체전 성공 개최 앞장
전남도민·기관 단체, 전국체전 성공 개최 앞장
  • 박종은 기자
  • 승인 2023.10.1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천200여 도민봉사단·전남도의사회·소방본부 등 헌신·배려 눈길
▲ 전남도민·기관 단체, 전국체전 성공 개최 앞장

[전남/전라도뉴스] 제104회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활동에 나선 전남도민과 기관·단체들의 헌신과 배려가 빛을 발하고 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오는 19일까지 7일간의 열전에 돌입한 전국체전에서 4천2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의료 단체가 주말과 휴일을 잊은 채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전남은 물론 양궁 경기가 개최되는 광주와 승마, 사격, 근대5종 경기가 치러지는 전북 장수, 임실, 경북 문경 등에서도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개·폐회식과 경기운영을 지원하고 안내소 및 홍보관 운영, 노약자와 장애인 보조활동, 의료지원, 해외동포선수단 환영 안내 등의 역할을 하며 원활한 경기 진행을 돕고 있다.

전남도의사회는 김종현 목포시의사회장을 비롯한 전남도의사회 소속 임원 및 회원 등 의료지원단을 구성, 목포종합경기장을 비롯해 경기장 70곳의 의무실에서 하루 평균 10~20여명의 환자를 돌보고 있다.

또한 유사시에 대비해 응급으로 파견할 예비인력도 운용하고 있다.

최운창 전남도의사회장은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단체로서 행사 기간 현장에서 환자에게 건강상담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소방본부도 22개 시군 주요 경기장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2천508명, 소방 차량 340대를 배치, 현장에서의 발 빠른 구급활동으로 체전 안전관리에 일조하고 있다.

16일 현재까지 마라톤 결승선 통과 후 호흡곤란 및 전신 근육 경련으로 쓰러진 환자 등 체전 관련 57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이 중 36명은 119구급대에 의해 안전조치 후 병원으로 이송했으며 21명은 단순 열상 환자로 현장에서 응급처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