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898개 별이 쉬어가는 배알도 섬 정원
광양시, 2898개 별이 쉬어가는 배알도 섬 정원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10.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상황실에서 배알도 미디어파사드 설치 실시설계 중간보고회 개최
▲ 광양시, 2898개 별이 쉬어가는 배알도 섬 정원

[광양/전라도뉴스] 광양관광 슬로건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실현하고 남해안 남중권의 관광중심지가 될 배알도 및 망덕포구 일대 청사진이 가시화된다.

광양시는 19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배알도 미디어파사드 설치 실시설계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인화 광양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관계부서장, 각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에 대한 보고 의견제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행정안전부 ‘지자체 간 협력 뉴딜사업’ 일환인 이번 사업은 배알도에 ‘별 헤는 밤’을 모티프로 차별화된 미디어아트를 연출해 체류형 관광거점으로 탄생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윤동주의 친필유고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이루는 총 2,898개 글자 수에서 착안한 ‘2,898개 별이 쉬어가는 섬, 배알도’는 별의 길, 바람의 길, 하늘숲길, 우정의 길, 기억의 길 등 총 5개 테마, 16개 콘텐츠로 연출된다.

‘별의 길’은 윤동주의 시를 통해 그려지는 상상 속 이미지를 프로젝션 맵핑, LED 조명 등으로 연출하고 ‘바람의 길’은 키네틱 조형물, 일렁이는 바다, 물결 위에 반짝이는 별무리 등으로 바람을 형상화한다.

‘하늘숲길’은 시 조형물, 인터렉티브, 시를 청취할 수 있는 별 모양 의자 등을 설치하고 ‘우정의 길’은 시인의 나무, 동주와 병욱의 스토리를 담은 미디어아트, 무수히 많은 별이 떨어지는 별빛의 환호 등을 구현한다.

‘기억의 길’은 태양광 등을 흡수해 스스로 빛을 내는 축광석을 이용한 공간, 감상을 남길 수 있는 낙서벽, 물 위에 떠 있는 별빛 섬 등을 연출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유일하게 윤동주의 친필 유고를 간직한 섬진강권은 세계 어느 곳에도 없는 소중한 스토리를 가진 역사공간이고 남해안 남중권의 핵심 관광거점”이며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유의미한 의견들에 대해 충분히 검토해 최종 단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