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1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이현미 대표
전남도, 11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이현미 대표
  • 박종은 기자
  • 승인 2023.11.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업 위기서 지역 과잉생산 고구마로 빵 개발…연매출 13억 대박
▲ 전남도, 11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이현미 대표

[전남/전라도뉴스] 전라남도는 해남에서 생산한 고구마를 활용해 독창적인 지역 특화빵을 개발·판매하는 이현미 ‘원조 해남고구빵 피낭시에’ 대표를 11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했다.

이현미 대표 부부는 2006년 서울에서 해남으로 귀촌해 제과 제빵점을 열었다.

매출 감소 등으로 폐업 위기가 있던 중 한 관광객이 ‘해남에서만 먹을 수 있는 빵 있어요?’ 라는 물음에, 지역 특화상품을 개발하기로 마음먹었다.

이 대표는 특화빵을 개발하기 위해 고민하던 중 해남에서 품질 좋은 고구마가 과잉생산 때문에 가격 하락이 지속되는 문제점을 확인했다.

고구마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고구마 원형 그대로의 모습을 살린 쫀득한 식감의 고구마 빵, 고구마 타르트, 스콘 등 다양한 특화빵을 개발했다.

해남만의 지역 특화빵이 개발된 이후 각종 방송과 누리소통망을 통해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손님이 급격하게 늘었다.

이후 성장을 거듭하며 2022년 13억여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10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매년 약 10톤의 유기농 쌀과 해남 고구마 100톤을 사용하는 등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업체로 성장했다.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처음으로 주최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외식업체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현미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신규 상품을 개발해 농가소득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강성일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 대표는 해남 고구마의 대외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하는 농촌융복합산업인”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가 확산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