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팜 김양석 대표, 농업인의 날 ‘농업인 대상’ 수상
뷰티팜 김양석 대표, 농업인의 날 ‘농업인 대상’ 수상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3.11.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국 수출 등 공로 인정, 산학관 협력 이상 모델로 호평
▲ 뷰티팜 김양석 대표, 농업인의 날 ‘농업인 대상’ 수상

[강진/전라도뉴스] 강진군은 지난 10일 전라남도가 주최한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국 수출 전문 강진 ‘뷰티팜’ 김양석 대표가 원예 특작 분야 농업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들의 헌신과 공헌을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특별한 행사로 김양석 대표는 뷰티팜의 창립자이자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대표로 활동하면서 강진 수국의 대일본 수출을 견인하고 지역 내 수국 직거래를 통한 화훼 수급 불안 해결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농경력 15년 차인 김양석 대표는 강진군 칠량면에서 1ha 규모의 농장에서 절화 수국과 작약을 재배 중으로 법인 회원들과 함께 일본으로 매년 수국을 수출하고 있다.

또 농장에서 수시로 ‘팜파티’를 진행해 강진 수국을 알리는 한편 코로나로 화훼시장이 어려워지자 강진군과 함께 수국 인터넷 판매를 시작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화훼 직판을 이어가고 있다.

뷰티팜은 심사평가단의 현장실사에서 대일본 수출뿐만 아니라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점과 고부가가치를 추구하며 6차 산업화를 이루어 가고 있는 상황에 대해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어졌고 산학관 협력 모델의 이상적인 성공 사례로 평가했다.

김양석 대표는 “수국을 재배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으나 그때마다 강진군과 법인회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 왔다”며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해 준 강진군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앞으로 젊은이가 찾아오는 희망있는 농촌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