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고흥학부모 인문학 특강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고흥학부모 인문학 특강 실시
  • 조준호
  • 승인 2016.12.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뉴스N24] =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14일 Wee센타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고흥학부모아카데미의 마지막 강좌인 인문학특강을 실시했다.

이 번 교육은 ‘남도 역사‧문화 제대로 알기’란 주제를 가지고 노성태교사(국제고등학교)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천혜의 자연경관지 남도, 절의와 충절의 고장 남도, 청백리의 고장 남도, 문화원형의 보고 남도 등 총 네 꼭지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고대로부터 근현대를 아우르는 문화와 역사를 심도 있게 다루었다.

정병원교육장은 “연말을 따뜻하게 하는 10가지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한 해 동안 수고한 나 자신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내는 것이니 지금 스스로를 따뜻하게 안아주라.”는 주문을 하며 “한 해 동안 학부모교육에 열심히 참여해 준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내년에는 더 나은 프로그램을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흥학부모아카데미를 수료한 김형심학부모와 백은영학부모는 “어느 해보다 충실한 교육을 준비해 준 교육청에 감사하며, 교육을 통해 내면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었다.”며 “전국 각지의 유명한 강사님의 좋은 강의와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며 교육에 큰 만족을 표하였다.

한 편 지난 6월부터 진행되었던 고흥학부모아카데미의 마지막 강좌인 오늘 교육을 끝으로 교육을 이수한 15명의 학부모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15일에 수제케익을 제작할 수 있는 교육쿠폰이 부상으로 지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