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위원회 순천시 분구 환영”
소병철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위원회 순천시 분구 환영”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12.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병철 의원이 국회에서 선거구 정상화 결정을 촉구하는 발언을 하고있다.
소병철 의원이 국회에서 선거구 정상화 결정을 촉구하는 발언을 하고있다.

[순천/전라도뉴스] 지난 5일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위원장 허철훈, 이하 선거구 획정위)가 전남 순천시를 갑‧을로 분구하는 내용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의장에게 제출하자, 해룡면을 제외한 순천시 전역이 선거구인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은 선거구획정위 ‘제22대 선거구 획정안’을 마련한 것에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소 의원은 제21대 총선 당시부터 지금까지 순천의 기형적인 선거구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당선이후 1호 법안으로 선거구 정상화를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발의하기도 한 소 의원은, 지난 2월 <순천 더불어민주당 전진대회>에서 ‘순천시 선거구 정상화 촉구 결의문’까지 채택했다는 점을 되새기며, “오늘의 성과는 순천시민들과 함께 ‘하나의 시의 일부를 분할해서는 안된다’는 공직선거법의 기본원칙과 선거구 ‘지역대표성’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구현해달라고 일관적으로 호소해 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순천시는 지난 21대 총선 직전 하나의 시 해룡면만 따로 분할하여 인접 선거구에 붙여지는 ‘특례선거구’가 결정된 이후, 해룡면 주민들의 정치적 소외와 공직선거법 원칙에 어긋난 획정이라는 문제점 등이 지적되어 바로잡아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져온 바 있다.

소 의원은 “민주당의 입장을 최대한 존중하며 선거구획정위의 순천시 분구안이 공직선거법 개정안으로 확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선거구획정위의 선거구 분구 의견은 인구 약28만의 ‘전남 제1도시’ 순천의 위상에 걸맞는 것으로 순천시민의 염원이 이끌어낸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하며, “함께 힘을 합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