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 글로컬대학사업단 및 지산학연네트워크협의회 출범식
국립순천대, 글로컬대학사업단 및 지산학연네트워크협의회 출범식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12.1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순천대 글로컬대학30 추진 계획 설명하고, 공동위원장에 위촉장 수여
국립순천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본지정에 따라 ‘글로컬대학사업단 및 지산학연네트워크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순천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본지정에 따라 ‘글로컬대학사업단 및 지산학연네트워크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전라도뉴스] 국립순천대학교(이병운 총장)는 글로컬대학30 본지정에 따라 ‘글로컬대학사업단 및 지산학연네트워크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지난 11일 70주년기념관 초석홀에서 진행된 이번 출범식에는 글로컬대학사업단과 전라남도·순천시·광양시·여수시·고흥군 등 지산학네트워크협의회 위원을 비롯, 글로컬대학 최종 선정의 주역이었던 전라남도 대학혁신추진단, 전라남도 도의회 의원(순천시지역구), 평생교육벨트 협약기관인 11개 지자체 관계자와 여수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사)뿌리기업협회, (사)뿌리기업협의회, 율촌해룡산단협의회 대표단 등 내외·빈 100여 명이 초청된 가운데 성료됐다.

이 자리에서 글로컬대학의 비전 및 목표 실행을 위해 학내·외 위원으로 구성한 ‘글로벌대학사업단’과 지역사회-연구소-산업체 간 소통의 구심점 기능을 수행할 5개 ‘지산학연네트워크협의회’를 공식 출범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남도의회 신민호 기획행정위원장, 전라남도 박현식 자치행정국장, 포스코퓨처엠 손동기 양극소재실장이 축사를 통해 본격적인 지산학연 네트워크 조성·가동을 축하하였으며, 글로컬대학사업단장인 이병운 총장이 지산학연네트워크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국립순천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을 통해 완전한 체질 개선에 나선다. 현행 단과대학 체제를 전라남도가 제안한 △R&D스쿨(기업&연구기관 역량 강화) △창업스쿨(학생 교육 및 실무 집중) △평생교육스쿨(지역민 정주 유도)에 더해 3대 특화 분야의 기초·이론 교육을 책임질 △스마트팜스쿨 △애니메이션(문화콘텐츠)스쿨 △코스모스(우주항공·첨단소재)스쿨 등 6개 스쿨제도로 개편할 예정이다.

이병운 총장은 “우리 대학의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지·산·학·연 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대학의 비전을 공유하고, 서로의 역할과 책임을 마음에 새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순천대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되어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대학이 전남을 넘어 세계적인 수준으로 거듭나 지역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한 걸음씩 혁신을 완수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