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고영우 제5기 회장 취임...류승석 회장 이임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고영우 제5기 회장 취임...류승석 회장 이임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4.02.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우 신임 회장 “소상공인들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
순천시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및 발대식이 지난 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독자제공)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및 발대식이 지난 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및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5기 회장으로 고영우(박구윤 회관)대표가 취임했으며, 제4기 회장 류승석(알앤케이산업)대표는 이임했다.

지난 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소병철 국회의원, 박정선 전라남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 고영우 취임회장, 류승석 이임회장, 이갑주‧조계훈 고문, 서갑원‧신성식‧손훈모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성수 진보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진남 전라남도의원 및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와 전남 각 지역 내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구윤 가수의 특별 출연으로 이・취임식 축하의 분위를 띄운 가운데 류승석 전임회장이 고영우 신임회장에게 임명장과 연합회기를 전달하며 격려와 축하를 함께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임하는 류승석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취임하신 고영우 회장님과 연합회 임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고금리・고물가와 정부 긴축재정 등 으로 당면한 현실이 쉽지 않지만 우리 순천은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날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한 순천시와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날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한 순천시와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사진//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고영우 취임회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열심히 버텨온 소상공인 여러분이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 면서 “류승석 직전 회장님의 업적을 이어받아 소상공인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살아야 지역 경제가 사는 것인 만큼 소상공인들의 발전과 번창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과 열심히 뛸테니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한 순천시와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시는 금융지원, 디지털역량 강화교육 및 사회안전망 강화사업을 지원하고 연합회에서는 경영활동, 상호정보 교류협력 등 소상공인 권익 보호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