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저자 정희원 교수,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저자 정희원 교수,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4.02.1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임상조교수… ‘100세 시대 건강부자’ 되는 법 강의
▲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저자 정희원 교수,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장성/전라도뉴스] 장성군이 건강에 관심있는 이들의 귀를 솔깃하게 할 만한 강연을 준비했다.

오는 15일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임상조교수가 강단에 오른다.

정희원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내과학 석사와 카이스트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표 저서로는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이 있으며 다수의 유튜브 채널 출연과 강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 교수가 강조하는 ‘100세 시대 부자’는 단순하게 돈의 액수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노년에 신체·인지 기능이 저하되면 의료나 돌봄에 목돈이 들어가고 삶의 질도 떨어지기 때문이다.

정희원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진정한 부자’가 되는 습관을 알려줄 예정이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주에는 식전공연으로 전자 바이올린 연주가 펼쳐진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