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속가능발전 미래 중장기 로드맵 마련 ‘첫 발’
여수시, 지속가능발전 미래 중장기 로드맵 마련 ‘첫 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4.03.2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열어, 여수시 지속가능발전 전략·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
▲ 여수시, 지속가능발전 미래 중장기 로드맵 마련 ‘첫 발’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시가 지난 18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미래 중장기 로드맵 마련에 ‘첫 발’을 뗐다.

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회의실에서 올해 첫 여수시 지속가능발전 위원회 회의에서 ‘여수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주요안건으로 상정하고 본 용역에 대한 과업 착수를 알렸다.

회의에는 정기명 시장을 비롯한 경제·사회·환경 분야 전문가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 부시장을 단장으로 부서장 30명의 구체적 방안마련 행정자문 TF팀이 참여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속가능발전 기본법과 관련 조례에 따라 ‘현재와 미래를 잇는 지속가능한 미항 여수’를 목표로 20년간의 기본전략과 이에 따른 5년간 추진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추진된다.

▲여수시 여건 및 현황분석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성과지표 개발 및 이행의 실효성 확보 방안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회의에서 위원들은 용역 과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후 ▲지방소멸, 인구위기에 대한 근본적 해법 제시 ▲해양, 관광, 산업 등 여수시 특성에 맞는 분야와 시책과 연계한 과제 집중 발굴 ▲관련 부서의 책임감 있는 실행력 요청 등을 제언했다.

특히 천상국 공동위원장은 “과업 수행 기간 시민과 전문가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숙의공론화장 및 워크숍 등을 열어 시민들의 공감하고 실효성 있는 지속가능발전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오늘 논의된 위원회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반영해 우리 시의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 포용적 사회 구현, 생태·환경 및 기후위기 대응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미래 발전전략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